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멕시코] 디지털 서비스 혁신

by ᵔᴥᵔ 2020. 12. 26.

멕시코은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 미국에 합류하여 공공 서비스의 디지털화를위한 설계 원칙, 표준, 가이드 및 기타 요구 사항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디지털 개발 원칙 및 OECD의 향후 일반 디지털 서비스 설계 원칙, 디지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주제 그룹이 OECD 고위 디지털 정부 관리 작업반의 디지털 서비스 제공에 대해 개발 한 문서입니다. 

 

이러한 도구는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강력한 도구였습니다. 그들은 행정 전반의 디지털 팀이 단순히 종이 기반 절차를 디지털화하는 것이 아니라이를 재 설계하고 진행하는 방법에 집중하도록 장려했습니다.

 

디지털 팀에게 서비스 설계에 대한 원칙 기반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도구는 팀이별로 의미가없는 오래된 규칙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우수한 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제공하여 인센티브를 전환하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에 더 중점을 둡니다 (Bracken and Greenway, 2018; Bracken et al., 2018).

 

실제로 멕시코의 지침, 표준 및 원칙 의 힘은 정부의 단일 포털 인 Gob.mx (Box 4.1)에 배치 된 거버넌스 프레임 워크에 의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Digital Government Unit은 무언가가 포털에 들어가기에 충분한 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품질 관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 지침 및 표준 준수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정부 도구 인 정부의 Seal of Excellence와 함께 디지털 서비스 프레임 워크는 서비스 혁신뿐만 아니라 정부 디지털 혁신 측면에서도 멕시코에 큰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멕시코 정부는 인공 지능 (AI, 다음 섹션 참조) 및 블록 체인 또는 분산 원장 기술 (Box 참조)에 특히 중점을두고 신흥 기술의 힘을 활용하기위한 기능 (공공 부문 내부 및 외부)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대답은 부서 및 정부 수준 전반에 디지털 리더십과 접근 방식을 통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센터에서 오는 푸시는 지금까지만 얻을 수 있으며 정부 차원의 지속적인 문화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디지털 리더는 IT 전문가가 아니라 기술의 힘과 원칙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 할 수있는 개인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디지털 변혁 책임자라는 직함은 멋진 이름을 넘어서야하며 이러한 책임자가 IT 지원 시스템이되거나 이름이 바뀌지 않도록해야합니다. 변화를 주도하려면 디지털 혁신 담당자가 정치적으로조직은 또한 CTO (Chief Technology Officer)의 존재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조직 리더가 이러한 수의 증가와 복잡 해짐에 따라 다양한 기술 옵션을 탐색하도록 도울 수있는 개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racken and Greenway, 2018). CTO는 옵션의 세부 사항, 장단점 및 그 의미를 명확히해야합니다. 이 역할은 항상 디지털 혁신 책임자와 같은 사람이 수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Gob.mx는 멕시코 디지털 정부 전략의 핵심이었습니다. 2013 년과 2014 년에 개발되고 테스트 된이 플랫폼은 이후 정부의 단일 창이자 정부 혁신을위한 필수 공유 인프라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서비스 및 공공 정보에 쉽게 액세스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디지털 참여 연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또한 공공 부문 내에서 상호 운용성과 데이터 공유를 촉진하고 설계의 일관성을 보장하며 시민과 기업이 정부에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모든 공공 기관이 플랫폼에 참여하도록 의무화함으로써 멕시코 정부는 디지털 서비스가 기술 표준 및 요구 사항을 준수 할 수 있도록 국가 디지털 전략 사무소와 행정부가 더 큰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일련의 가이드, 템플릿 및 재사용 가능한 구성 요소와 함께 이러한 표준 및 요구 사항은 모든 공공 기관에서 재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서비스 변환을 가속화합니다.

 

포털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Gob.mx/tramites : 시민과 기업이 4,000 개의 연방 공공 서비스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2. 2.Gob.mx/gobierno : 5,336 개 정부 웹 사이트에 적용되는 공유 콘텐츠 관리 시스템 및 UX 디자인 표준으로 정부의 디지털 존재를 효과적으로 통합, 조화 및 통합합니다.

  3. 삼.Gob.mx/participa : 시민들에게 제안을하고 부패 행위를보고하고 새로운 서비스 및 정책 개발에 참여할 수있는 채널을 제공하는 대화 형 플랫폼입니다.

또한 디지털 정부가 새로운 수준의 성숙도를 달성함에 따라 자체 디지털 서비스 표준을 개선 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 영역에서 OECD 동료이자 트렌드 세터 인 영국이 가장 명확한 예입니다. 영국 정부 디지털 서비스는 무엇보다도 단순히 개별 서비스가 아닌보다 결합 된 접근 방식을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수정 된 프레임 워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Gill, 2018 년 9 월 12 일). 이는 부서의 개별적인 임무 나 책임보다는 사용자가 궁극적으로 달성하려는 것에 더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멕시코는 또한보다 실질적인 사용자 주도 변환을 달성하기위한 수단으로 중장기 적으로 사용자 여정과 생애 사건에 더 많은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부터 혜택을받을 것입니다 

 

2017 년 멕시코 정부는 멕시코 블록 체인 개발을 포함하여 공공 부문 및 사회 전반에서 블록 체인 역량을 구축하기위한 로드맵을 수립했습니다. 이것은 공공 부문 내외의 개발을 지원하는 공유 인프라 역할을 할 공용 네트워크의 개발을 수반합니다.

 

멕시코 정부는 2017 년에 기술,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거버넌스 모델의 예비 버전을 정의했으며 2018 년 초에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2017 년 멕시코 정부는 Talent Hackathon Campus Party 2017에서 디지털 정부 버티컬을 시작하여 개발자가 블록 체인을 사용한 공공 서비스 제공 혁신을 유도했습니다. 해커 톤의 우승자는 "공공 조달에서의 스마트 계약"앱의 프로토 타입이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현재 확장되고 기능이 시작되면 시작됩니다.

 

또한 멕시코는 산업, 시민 사회, 학계 및 공공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블록 체인 자문위원회를 설립하여 정부에 퍼블릭 블록 체인 개발, 사용 사례 식별 및 기술 지원을 조언합니다. 지금까지 확인 된 사용 사례에는 공공 조달이 포함됩니다.

 

2018 년 4 분기부터 블록 체인 거버넌스 모델의 새 버전과 사용 사례 매핑이 공개 협의를 위해 공개되었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멕시코 정부가 국내 사용자뿐만 아니라 해외 시민과 서비스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멕시코 외무부 산하 기관인 Institute of Mexicans Abroad에 따르면 1,200 만 명의 멕시코 시민이 외국에 살고 있으며 그중 97.3 %가 미국에 있습니다. 9또한 세계 경제는 고도로 통합되고 외국인 투자로 남아 있으며 멕시코의 중요한 전략적 영역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은 멕시코 정부를 이러한 유권자들에게 더 가까워지게하여 시민들이 원격으로 중요한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하고 투자자에게 국가에서 사업을 수행하기위한 쉬운 진입 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는 또한 북미 및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의 기타 주요 시장에서 국경 간 서비스를 추가로 탐색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