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멕시코] 공공 부문에서 디지털 역량 구축

by ᵔᴥᵔ 2020. 12. 26.

디지털 개혁은 궁극적으로 인적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정부 변화는 무엇보다도 정부가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역량과 전달을 지원하는 문화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디지털화는 모든 부문과 산업에서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하는 미래의 업무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Chui, Manyika 및 Miremadi, 2015; Manyika et al., 2017). 정부도 예외는 아닙니다. 오히려 수십 년 동안 IT 제공 및 유지 보수를 아웃소싱하면서 디지털 설계 및 제공 접근 방식은 말할 것도없고 IT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제공하는 공공 부문의 능력이 약화되었을 것입니다. 멕시코 공공 부문은 디지털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공공 부문에서 새로운 인재를 재교육, 향상 및 확보하기위한 전략을 배치해야합니다.

 

멕시코 정부는이 문제에 대한 인식을 보여 공무원에게 온라인 과정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인 새로운 디지털 아카데미 11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행정부 디지털 정부 부서에서 주최하는 직접 디지털 정부 교육 워크숍에 액세스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공무원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있어 중요한 첫 번째 단계이지만 이러한 활동에는 디지털 전환의 과제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범위 나 규모가 없습니다.

 

멕시코 공공 부문이 습득해야 할 수있는 기술과 기존 직원을 통해 내부적으로 구축 할 수있는 역량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 관리자 및 기타 역할을 재교육하여 디지털 기회를 식별하고 상대적으로 쉬운 폭포수 프로젝트 관리 대신 애자일 또는 DevOps 방법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과학, 기계 학습, 인공 지능 또는 인간 중심 설계와 같은 영역에는 이전하기 어려운 매우 구체적인 기술, 배경 및 경험이 필요합니다 (Bughin et al., 2018). 또한 이러한 분야의 인재는 부족하고 수요가 많지만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는 매우 필요합니다.

 

멕시코는 새로운 디지털 인재를 공공 부문에 신속하게 유치하는 전략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기술은 더 많이 이용 가능 해지고 공공 부문에 더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은 오늘날 디지털 과제에 대응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더 나은 후보자를 선택하고 이러한 고도로 숙련 된 개인에게 공공 부문 고용 또는 선교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우선 공공 부문의 인적 자원 및 보상 정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공공 부문이 인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공적 고용 프레임 워크를 수정 및 간소화하여 채용 프로세스가보다 민첩하고 후보자들이 관련 능력. 따라서 데이터 과학자는 설득력있는 에세이를 작성하도록 요청해서는 안되며, 이력서 나 인터뷰만으로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데이터 과학자 직위의 후보자는 데이터 마이닝, 방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 또는 주어진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수집 기술 설정을 포함하여 업무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하도록 요청 받아야합니다 (Bracken and Greenway, 2018; Bracken et al., 2018).

 

또한 역할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직함을 느슨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공공 기관에서 데이터 역할을 데이터 과학자라고 부르면 제목과 함께 제공되는 가치와 명성이 약화되어 민간 부문의 인재를 유치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더욱이 공공 기관 및 관리자는 자신이 누구인지 또는 고용해야하며 무엇을해야하는지에 대해 훨씬 더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영국과 같은 국가는이 영역에서 적극적인 입장을 취했으며 주요 디지털 및 데이터 위치에 대한 역량 프레임 워크를 설정하고 공무원에서 이러한 위치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또한 성과 기반 보너스를 허용하고 부족한 인재를 적절하게 인식, 가격 책정 및 보상하는 보상 프레임 워크를 검토하여 공공 부문을 디지털 인재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2011 Healthcare.gov 붕괴 이후 미국 연방 정부가 IT 프로젝트를 조달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대폭 변경해야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공공 부문 임금은 공공 부문에서 경쟁력이 없었지만 미국 연방 정부는 대규모 사회적 영향력을 갖는 기술 기업가와 전문가의 관심을 바탕으로 활기찬 기술 산업에서 디지털 인재를 유치하는 전략을 개발할 수있었습니다. 연방 정부 만이 제공 할 수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오바마 행정부는 고도로 숙련 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6 개월에서 2 년의 임무를 수행하도록 요구하는 일련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러한 임무는 공무원의 관행을 변화시키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지속하기 어려울지라도 궁극적으로 정부 성과와 기술을 사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시민의 의무로 구성되었습니다 (Mergel, 2017). ; OECD, 2018a).

 

멕시코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는 역량을 구축하려는 또 다른 주요 개선 영역은보다 통합 된 디지털 제공을 지원하기위한 ICT 획득 프레임 워크의 개정입니다.

 

멕시코 정부 는 ICT 정책, 구현 가이드 및 핸드북을 통해 ICT 커미셔닝 실행 및 ICT 프로젝트 구성을위한 명확한 프로세스를 수립했습니다. 여기에는 개방형 표준 사용, 재사용 가능한 구성 요소, 디지털 ID, 상호 운용성 요구 사항 충족과 같은 기본 요구 사항이 포함됩니다. 또한 현재 정책은 프로젝트 관리자 식별, ICT 프로젝트 카탈로그 설정, 타당성 조사 수행, 비즈니스 사례 구성 및 최소 요구 사항에 대한 명확한 정의 제공에있어 건전합니다. 이러한 사양은 Digital Government Seal of Excellence, 사용하여 더욱 강력 해졌습니다.기존 디지털 정부 표준을 충족하고 강력한 개발 프로세스를 거친 서비스에 부여됩니다. 이 도구는 디지털 정부 표준, 규범 및 지침 준수에 대한 강력한 인센티브 역할을합니다.

조달을 단순화하기 위해 멕시코 정부는 31 개의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대한 프레임 워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현재 공공 기관의 소프트웨어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프레임 워크 계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공공 부문의 시간과 자원을 절약하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지만, 이러한 종류의 계약에 참여하는 제공자의 수를 늘리고 집중을 제한하고 제공자 풀을 주로 확장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31 개 회사는 공급 업체 간의 적절한 경쟁을 보장하기에는 너무 적으며 라이선스 계약은보다 맞춤화 된 솔루션의 요구에 대응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조달 프레임 워크 및 비즈니스 사례는 또한 접근 방식을 명확히하고 민첩한 방법론을 사용하기위한 계약 방식, 계약 접근 방식 및 프로젝트 구조가 디지털 서비스 표준 및 설계 원칙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ICT 정책은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서비스 요구 사항 및 기능을 미리 정의하도록 요청합니다. 이것은 합리적이지만 새로운 기능 및 요구 사항에 대한 필요성이 테스트 또는 롤아웃 단계에서 공개 될 수 있으며 추가 반복 및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해야합니다. 멕시코 정부의 디지털 표준 및 서비스 설계 원칙은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디지털화 이니셔티브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만,

 

신중하게 구조화되지 않은 경우 계약은 제공된 솔루션의 문제를 해결하고 기능 또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연속적인 확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경제적이고 비효율적 일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디자인 원칙이 강조 하듯이 경험에 따르면 디지털 서비스는 민첩한 접근 방식을 특권으로 사용하여 조직이 빈번한 반복 또는 개선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도록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사례 및 조달 프레임 워크와 같은 밑줄을 긋는 프레임 워크는 조치 또는 누락으로 인해 관리자가 디지털 솔루션의 모든 세부 사항과 기능이있는 전통적인 폭포 이니셔티브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도록하는 경우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입력없이 미리 결정됩니다.

 

주로 기술 산업에서 온 최고 수준의 인재로 구성된 미국 총무청 (General Services Administration)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팀인 18F는 미국 연방 정부에 새로운 기술 배포 기술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했습니다. 이를 위해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과 호환되는 새로운 계약 및 서비스 계약 템플릿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8F는 애자일 총괄 구매 계약을 체결하여 ICT 조달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 시켰습니다. 사전에 기술 요구 사항 및 사양에 대한 매우 상세한 설명을 요구하는 기존의 제안 요청 대신-정의상 계약자가 포함하려는 모든 기능 및 세부 정보를 포함 할 가능성이 낮음-테스트 및 사용 프로세스에서 가장 자주 드러나는대로-총괄 구매 계약 참여 기업이 누구나 볼 수있는 개방형 GitHub 저장소에서 프로토 타입을 준비해야하는 경쟁으로 일하십시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계약자는 경쟁 회사가 실제로 제공 할 수있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총괄 구매 계약은 민첩한 개발 스프린트 및 반복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 및 자금 조달 프레임 워크와주기는 특히 대규모 프로젝트의 반복적 인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금은 프로젝트 단계 (예 : 알파, 베타, 롤아웃)의 결과 평가를 기반으로 점진적으로 지급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프로젝트의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프로젝트 관리자를위한 점진적인 학습 프로세스를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납품시 자금을 조정하여 대규모 IT 투자의 위험을 제한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레임 워크는 IT 프로젝트의 거버넌스를 구조화하기 위해 프로젝트 임계 값의 건전한 사용을 필요로합니다.

 

더욱이 IT 프로젝트 관리 프레임 워크 및 지침은 실무자가 DevOps와 같은보다 결합 된 관리 접근 방식을 채택하도록 장려함으로써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evOps 모델 (개발 및 운영)은 철학, 관행 및 도구 (애자일 포함)의 조합을 결합하여 ICT 프로젝트에서 개발 및 운영의 통합을 강화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더 빠르게 제공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제품을 더 빠르게 발전시키기 위해 개발 부서와 사업부 또는 운영 팀 간의 사일로를 허물고 있습니다. 멕시코가 공공 부문에서 더 큰 디지털 통합을 추구함에 따라 이러한 접근 방식은 투자 할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