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상호 연결된 세계의 기후 정책 리더십

by ᵔᴥᵔ 2020. 12. 26.

이 글은 조세 정책 센터의 이사간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되었으며, 행정부, 경제부, 환경부, 무역부
제40차 지속가능경영회의의 맥락에 있는 농업국장 개발은 2020년 10월 20일에 이루어집니다. 그것은 국경 탄소의 가능한 역할에 대한 논쟁의 광범위하고 증거에 기초한 분석적 관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조정(BCA) 그 논문은 에 대한 기술적 검토를 제공한다. 대체 기구뿐만 아니라 BCA 주변의 법적 특수성에 대한 문헌 및. 그거요? 정책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정책 옵션의 비용 및 이점을 요약한다.
토론 그것은 어떤 특정한 BCA 정책이나 대안의 지지로 의도된 것은 아니다. 파리 협정은 기후 변화에 대한 야심찬 집단 목표를 세운다.


개별 국가들이 온실가스를 줄이려는 그들만의 야망을 설정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GHG) 방출 매우 다양한 목표들이 의미 있는 성취에 대한 우려로 이어졌다.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그 이후 일부 국가들에 대한 온실가스 배출의 전반적인 감소 강경한 일방적 행동 그러한 경향은 COVID-19 위기 동안 강화되었다.


그러므로, 많은 나라들은 그들의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기후 정책들을 고려하고 있다. 탄소 누출을 최소화하면서, 모든 것을 감쇠시켜 공정성을 확보함 부정적인 경쟁 효과 이 두 가지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정책 옵션 중 하나
목표는 경계 탄소 조정(BCA)이다.


BCA를 설계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그 대부분은 효과와 실현 가능성 사이의 절충을 수반한다. 할 위험이 있다 BCA는 다른 나라에 영향력을 행사하여 증가시키는 수단으로 인식될 수 있다. 그들의 기후 정책의 야심 수준 또한 일부에서는 이러한 요소를 다음과 같이 인식할 수 있습니다.


녹색 보호주의의 형태 두 가지 우려는 지정학적으로 고조될 수 있다. 긴장감, 그리고 세계 무역과 투자에 영향을 줍니다.
다자간 접근에서 일방적 접근에 이르는 BCA에 대한 대안적 정책 접근법 BCA 대신 또는 병렬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이것들 중 일부는 BCA의 일부 함정을 피할 수 있으며, 이들의 사용은 절충을 수반한다. 특히, 일반적으로 구현되는 도구 – 배출권 거래에서 허가 무료 할당 등


시스템 – 더 낮은 수준의 국내 기후 야심을 의미하며 종종 양립할 수 없음 장기적인 기후 목표를 가지고 모든 메커니즘, BCA 또는 그 대안들은 주의 깊게 설계되고 고려되어야 한다. 다자간, 규칙 기반, 무역 시스템 하에서 국가의 약속에 대한 설명 그 투명하고 강제적인 성질 이것은 오늘날의 높은 곳에서 더욱 중요하다.


상호 연결된 세계와 글로벌 거버넌스를 위해 이미 어려운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세계화된 세계에서 야심찬 기후 목표들을 실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그 이상을 넘어서고 있다. 탄소 누출 및 경쟁력 문제 정부는 또한 다른 것을 고려해야 한다. 무역과 기후 정책이 상호 지지할 수 있는 지역들 예를 들어 기존 탄소 배출 증가를 초래하는 무역 관련 정책(예: 화석 연료 보조금) 검토해야 합니다. 거래 및 환경 정책 공간의 일관성 향상기후 문제에 대한 부당한 국제적 부담 분담의식을 악화시킬 위험성 특히 선진국과 개도국 사이에. 이것은 차례로 국가의 성장을 증가시킬 수 있다.


기후 협상에서 더 강한 약속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의지 궁극적으로는 특히 다자간 시스템(무역 및 기후)에 대한 신뢰 회복 필요 COVID-19 위기의 경우 - 두 사람 모두 상당한 혜택을 계속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