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지식

넷플릭스 나만의 자동저장 기능 추가

by ᵔᴥᵔ 2021. 2. 24.

넷플릭스를 자주 시청하거나,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등을 통해 넷플릭스를 보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에서 지난 22일 새로운 기능인 나만의 자동저장(Downloads for you)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나만의 자동저장 기능?

 

해당 기능은 3년전에 추가된 스마트 저장 기능과 비슷하지만 다른 기능입니다. 스마트 저장 기능은 넷플릭스 사용자가 시청 중인 작품의 다음 에피소드가 나올 경우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인데, 나만의 자동 저장 기능은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해당 회원의 평소 시청하는 작품을 통해 취향을 분석하고, 회원의 취향에 맞는 영화나 TV프로그램 등 추천 작품을 자동으로 선택하여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나만의 자동저장 기능 설정방법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에서 따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설정 방법은 우선 핸드폰에서 넷플릭스 앱을 켜준 후 하단 오른쪽의 저장한 콘텐츠 목록 메뉴로 이동한 후 나마의 자동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 후 다운로드에 사용할 저장공간 용량을 선택하고 기능 켜기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저장이 진행됩니다.

 

넷플릭스 자동저장 기능 설정화면

 

나만의 자동저장 기능 관련 기타 정보

 

자동 저장이 된 영화나 TV 프로그램에 대한 목록이 쭉 나오게 되는데,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관심 없는 프로그램은 바로 삭제도 가능합니다. 삭제 시 여유공간이 생기므로 다른 추천 콘텐츠 저장이 실행됩니다. 설정한 저장공간을 다 채울 때까지 저장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 기능은 핸드폰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면 wifi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만 작동하므로 데이터 요금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또한 저장한 시리즈를 시청하는 동안 다음 에피소드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이미 시청한 에피소드는 삭제되게 되어, 불필요한 저장공간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데이터 걱정 없이 본인 취향에 맞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별도로 콘텐츠를 골라 일일이 저장하지 않아도, AI가 알아서 추천해서 저장해 주니 사용자의 귀찮음을 줄일 수 있어, 이용자들은 콘텐츠 감상에만 집중할 수 있어, 넷플릭스 이용률이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현재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아이폰 IOS에서도 차차 앞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미 지원하고 있는 공간 오디오 지원은 더 늦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기다리는  공간 오디오 기능은 사용자가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끼고 넷플릭스를 볼 때 고개 움직임에 따라서 음향도 움직여서 공간감을 주는 기능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공간 오디오 기능을 지원할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으며, 대신 내장 스피커에 대한 다중 채널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나만의 자동저장 기능 추가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의 이번 기능 추가로 좀 더 편리하게 본인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저장하여 데이터 소모 없이 어디서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콕으로 넷플릭스 사용시간이 늘어난 요즘 이런 기능 추가는 칭찬할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