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플랜테리어 식물로 하는 인테리어 용품 할인

by ᵔᴥᵔ 2021. 4. 22.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기본 가구 배치 등 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물을 집안에 들이며 플랜테리어(plant+interior)를 통해 집콕생활의 답답함을 위로받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외부 활동이 크게 줄다보니 집 안에 자연의 생기를 들여놓음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얻는 것인데요.

 

집 안 곳곳에 화분을 두고 가꾸거나 베란다, 옥상, 마당 등 자투리 공간을 텃밭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식물은 관리 방식과 종류가 다양해 각각 취향과 생활습관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 진입장벽이 낮지만 계절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실제 식물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하자 SNS에서는 ‘플랜테리어’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이 70만건을 넘겼으며 그 중 60%가 1년 사이에 새롭게 생겨났다고 합니다. ‘반려식물’, ‘홈가드닝’ 등 유사 검색어의 게시물도 50만 건에 달한다고 하니,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지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도 ‘플랜테리어 기획전’을 4월 8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생화와 조화를 활용해 식물과 함께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플랜테리어를 주제로 원예용품, 생화, 조화 등 총 80여 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원예용품은 화분과 화분받침, 식물키우기 용품, 원예장식 용품 등 한 장소에서 원예관련 용품을 모두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하며, 다양한 사이즈의 도기화분과 플라스틱 화분도 판매합니다. 또한 색다른 느낌의 ‘플랜테리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볼록형 유리화병’도 판매합니다.

 

식물키우기 용품은 식물영양제, 분갈이 용품, 씨앗 등을 판매하는데, 식물영양제는 식물에 따라 영양제를 고를 수 있도록 관엽식물용, 난용, 모든 식물용, 다육식물용을 판매합니다.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화는 ‘테이블야자’, ‘무늬산호수’, ‘다육식물’ 등이 있으며, 황사, 미세먼지를 고려해 공기정화 식물을 선택하여 사무실이나 실내 공간에서 키우기 적당합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식물을 키우는 데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고 알려진 ‘다육식물’도 판매하는데, 생화를 키우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조화도 같이 판매한다고 합니다. ‘드라이플라워 사각화분’과 ‘고무나무 장식대’를 같이 연출하면 식물을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플랜테리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도 완연한 봄을 맞아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를 겨냥해 인테리어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집 안에 쌓인 짐을 정리하고 침구나 소품 교체로 산뜻한 봄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각종 플랜테리어 관련 용품은 물론 집 단장,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있습니다. 봄철 미세먼지가 시작되면서 공기 오염 걱정을 덜어줄 공기정화 식물, 청소 용품 등도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날씨가 따듯해지고 봄 기운이 완연한 가운데 대청소와 인테리어로 집 안에 봄 분위기를 연출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플랜테리어’ 한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