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지식

SK매직 식기세척기 추천 이유

by ᵔᴥᵔ 2021. 6. 5.

주부들의 완소 아이템인 식기세척기는 많은 주부들을 설거지로부터 해방시켜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식기세척기를 구입해야 할지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SK매직 식기세척기 구입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제품 구입 기준과 인기상품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식기세척기 구입 이유

 

1. 설거지는 식기세척기가 하는것

저희는 현대 문명에 살고 있으며 그 기술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세탁기가 없던 옛날에는 손빨래를 해야 했지만, 지금은 빨래는 세탁기가 하는 게 당연시되고 있으며, 어느 집이나 세탁기는 있습니다. 또한 많은 가정에서 로봇 청소기를 구입하여 자동으로 청소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거지는 어떤가요? 주부들의 집안일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빨래와 설거지 청소 등 그중에 설거지도 당연히 문명이 혜택을 누려야 되지 않을까요? 누릴 수 있는 건 누리는 게 저는 맞다고 봅니다. 특히 맞벌이 가정이 많은 지금 집안일을 줄여나가는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집안일로 인해 부부싸움의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건강이 최고

 설거지는 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오래 걸리는 경우에는 1시간도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매일 삼시 세 끼마다 하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설거지는 한 자리에서 서서 움직이지 않고 하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한자리에 서있으면 다리와 허리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관절염 및 허리디스크, 하지정맥류 등 관련 질병이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무거운 식기를 들어서 닦고 헹구기를 반복하면 손목도 나가기 마련입니다. 젊은 주부분들이라면 그나마 괜찮지만, 나이가 있으신 중장년 이상 주부분들은 다리며, 손목이며 아픈 곳이 많을 것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식기세척기 구입비용이 적은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병원 치료비를 생각한다면 식기세척기 구입이 오히려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3. 여유로운 시간과 안락한 삶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하루 3번 설거지를 30분에서 1시간 동안 하게 되면 하루에 1시간 반에서 3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만일 식기세척기가 대신할 경우 이 만큼의 시간에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 어머님들은 저녁식사 후 다른 가족들은 과일 먹으면서 TV를 볼 때에도 설거지를 하느라 같이 쉬지 못했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죠. 식기세척기가 대신해준다면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으며, 아이의 숙제를 봐준다던지 할 수 있겠죠. 또한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은 TV 시청을 하실 수도 있고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암튼 좀 더 여유롭고 질 높은 삶을 살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식기세척기 구입 기준

 

그렇다면 식기세척기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기준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식기세척기 용량

첫 번째는 용량입니다. 보통 6인용과 12인용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6인용은 제품은 일반 식기와 작은 냄비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큰 냄비나 프라이팬은 들어가지 않아서 직접 설거지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일반 식기를 식기세척기가 대신해주면 설거지 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12인용은 위에 말씀드린 냄비나 프라이팬도 다 들어가서 한 번에 설거지를 끝낼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척력

두 번째는 세척력입니다. 당연히 식기세척기의 본질은 그릇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수 있겠지만, 현재 국내에 판매되어있는 인기 있는 브랜드 제품은 대부분 고온 스팀과 입체 물살로 기름기도 깨끗하게 세척되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소음과 자동문열림 기능

세 번째는 소음과 자동문열림 기능입니다. 소음은 주로 식사 후 바로 식기세척기를 작동하게 되어 생활소음 정도로는 크게 거슬리지만 않지만, 야간이나 아침 일찍 사용해야 되는 분들은 저소음 제품들이 있으니 제품 선택 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식기세척기는 세척이 완료되면 문을 열어주어 건조 마무리와 냄새 배출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동으로 열어주어야 되는 제품도 있지만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제품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제품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 편의성 측면에서는 뛰어납니다.

 

SK매직 식기세척기 추천

 

위에서 식기세척기 구입 기준을 말씀드렸는데,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12인용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물론 용량이 클수록 부가기능이 많을수록 제품 가격이 비싸집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매우 중요하니 가성비 제품도 같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2인용 SK매직 파워워시

SK매직-파워워시-식기세척기
SK매직 파워워시

>> SK매직 파워워시 제품사양 보기

 

 

6인용 SK매직 전자동 식기세척기

 

SK매직-전자동-식기세척기
SK매직 전자동 식기세척기

 

>> SK매직 전자동 식기세척기 제품사양 보기

 

 

12인용 SK매직 살균건조 식기세척기

 

SK매직-살균건조-식기세척기
SK매직 살균건조 식기세척기

>> SK매직 살균건조 식기세척기 제품사양 보기

 

 


지금까지 식기세척기 구입 이유 3가지와 구입 기준에 대해 말씀드렸으며, 제품도 추천해드렸습니다. 식기세척기는 한번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면 왜 이제야 샀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만큼 만족감이 높은 전자제품이니, 꼭 구입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식기세척기는 전용세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일반세제 사용 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TOP 3

요즘 생활 속 가전에 빼놓을 수 없는 효자 템은 바로 식기세척기입니다. 그만큼 주부들이 애정 하는 가전제품이다 보니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 바늘과 실처럼 반드시 필요한 게 바로 식기세척

tomysun.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