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가 지난 2월부터 비밀의 남자 후속작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드라마 단골 소재인 복수를 소재로 다루었으며, 프랑스 대표 고전 소설이자 클래식 뮤지컬로도 유명한 '몬테크리스토 백작'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복수의 대명사로 불리는 몬테크리스토를 빗대어 여자 주인공인 은조의 복수 과정을 미스 몬테크리스토로 빗대어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며, 실제사건인 피에르 피코라는 청년이 친구들 때문에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게 되어 7년형을 살게 된 뒤 탈옥하여 감옥에 가게 한 친구들에게 복수를 한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스 몬테크리스토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시청률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드라마 기본정보
방송채널 : KBS2
방송시간 : 매주 평일 저녁 7:50 ~ 8:30
방송분량 : 40분
방송 횟수 : 100부작
연출: 박기호
극본 : 정혜원
미스 몬테크리스토 몇부작
앞서 드라마 기본정보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총 100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2월 1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결방 없이 방송이 된다면 100회가 되는 7월 2일에 종영을 하게 됩니다. KBS방송 여건이나 시청률에 따라 종영 일자가 더 늦춰질 수도 있을 듯합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시청률
평일 저녁식사 후 가족끼리 모여서 보는 일일드라마 특성상 시청률이 어느 정도 보장이 되어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2월 15일 첫 방송은 15.7%로 시작하여, 10회까지 잠시 주춤하다가 본격적인 내용이 시작되면서 시청률이 18% 대까지 오르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복수가 진행되면서 시청자들의 반응이 높아지는 있는 듯합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줄거리
동대문 완판 여신으로 불리는 열혈 디자이너 고은조는 동대문의 전설 같은 아버지의 삶을 존경하여 디자이너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 모르는 어리숙한 엄마와 지적장애인 동생을 잘 챙기는 똑 부러지는 성격으로, 그녀의 연인인 차선혁과 결혼을 앞두고 축복처럼 찾아온 아이에 마냥 행복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신부파티에서 가장 믿었던 절친으로부터 배신을 당해 죽음의 위기를 겪게 되며, 망각의 시간에서 만신창이로 깨어난 은조는 친구들의 배신을 기억해 내며, 행복한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아 가버린 친구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5년 뒤 홍콩의 거물 투자자, 지나황의 딸 황가흔이 되어 돌아오게 되며, 미스 몬테크리스토의 처절한 복수가 시작됩니다.
<KBS 드라마 기획의도>
경쟁과 계급사회의 치열함에 점점 황폐해져가는 요즘...
하루가 멀다 하고 뉴스는 어떻게 저럴 수 있을까싶은 흉흉한 사건들을 전해온다.
가족 간의 유산싸움으로 청부살인을 하고,
친구 간의 동업으로 칼부림을 하는 세상이 되어버렸다.
잘못된 욕망을 위해서라면, 가족도 연인도 친구도 배신하는 세상.
과연 그런 세상에 진실한 사랑과 우정은 존재하는 것일까?
..... 여기, 사랑과 우정이라는 신의 저울에 놓인 세 명의 여자가 있다.
은조, 하라, 세린.
순수와 열정이 가득했던 십대 시절부터 절친이었던 소녀들..
시간이 흘러 소녀에서 여자가 된 그녀들에게 예기치 않은 운명의 저울질이 시작된다.
친구의 남자를 미치도록 빼앗고 싶은 하라.
친구의 빛나는 재능을 서슴없이 훔쳐버린 세린.
결국, 잘못된 질투와 탐욕으로 우정을 져버린 두 여자는 은조를 죽음으로 파멸시킨다.
이 드라마는 믿었던 친구에게서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긴 은조의 이야기이다.
그릇된 우정으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여자가
냉혹한 복수자로 변신해 악인들을 통쾌하게 응징하려한다.
잘못된 탐욕과 욕망은 파멸을 부른다는 것을
몬테크리스토식의 복수의 방법으로 그려보고자 한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드라마 전체적인 줄거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인물관계도
미스 몬테크리스토 인물관계도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미스 몬테크리스토 인물관계도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아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에 나오는 인물 간의 관계를 알고 드라마를 보시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등장인물
고은조 / 황가흔(여,30세,제왕패션 디자인 총괄팀장)
동대문 열혈디자이너로서 연인인 차선혁과 결혼을 앞두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으나, 절친인 오하라와 주세린의 음모로 죽음의 위기에 빠져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기게 되는데, 5년 후 황지나의 도움으로 황가흔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와 두 친구에게 복수를 하게 됩니다.
오하라(여,30세, 하준의 이복동생)
초특급 황금수저이자 영화배우로 소유욕과 집착이 끝판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제왕그룹 재벌가의 외동딸로 태어나 안하무인 공주로 자랐으며, 첩의 소생이라는 태생적 한계와 특유의 싸가지로 갖고싶은 것은 가져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입니다.
오랫동안 짝사랑해온 차선혁을 절친 은조에게서 빼앗고자 두 사람의 결혼을 앞두고 걷잡을 수 없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무서운 짓을 저지르게 됩니다.
차선혁(남,34세, 윤초심의 아들, 제왕그룹 전략기획실 본부장)
은조의 첫사랑이며 해바라기 같은 남자로 책임감이 강하고 진중하며 따뜻한 인물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법조인의 꿈을 접고 일찌감치 집안의 가장으로 제왕그룹에 입사하였으며, 완벽한 일처리와 뛰어난 업무 능력으로 제왕가의 신임을 얻으며 승승장구 합니다. 연인인 은조와 결혼을 앞두고 사고로 은조가 죽게 되어, 첫사랑을 가슴에 묻은 채 살아가는 비운의 남자입니다.
오하준(남,34세, 하라의 이복오빠, 제왕그룹 전무이사)
어릴 때 영재 소리 듣는 모범생이었으나 친어머니 병중에 새엄마와 외도로 하라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고 사춘기를 방황하며 보냈습니다. 가족의 성화에 못 이겨 제왕패션의 전무가 됐지만 끊임없이 스캔들을 일으키는 날라리 월급루팡이었지만, 황가흔을 알게 되면서 그룹 후계자로 변모해 가게 됩니다.
주세린(여,30세, 미스주 콜렉션 대표 디자이너)
성공을 꿈꾸는 욕망녀로 시기와 탐욕의 덩어리 인물입니다. 은조네 집에 얹혀살며 주인집 딸에 대한 동경은 점점 자괴감으로 빠지게 되는데,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은조의 재능을 뛰어넘을 수 없었으며, 유학을 떠나 패션 디자이너로 성공하고 싶다는 잘못된 욕망에 은조의 재능을 훔쳐 공모전에 당선되고, 그릇된 탐욕으로 은조를 죽음으로 몰아넣게 됩니다.
지금까지 미스 몬테크리스토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시청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6화를 기점으로 주인공인 황가흔의 복수가 시작되고 있어 점점 재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흔한 복수 이야기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복수극을 좋아하는 이유는 주인공의 복수하는 모습을 보면서 사이다 같은 통쾌함으로 대리만족을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