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생활 속 가전에 빼놓을 수 없는 효자 템은 바로 식기세척기입니다. 그만큼 주부들이 애정 하는 가전제품이다 보니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 바늘과 실처럼 반드시 필요한 게 바로 식기세척기 세제입니다.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데 추천상품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식기세척기에는 반드시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일반 주방세제를 사용할 경우 거품이 엄청나게 나는 대참사가 일어나며, 식기세척기 고장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제품
1. 넬리 식기세척기 세제
넬리 식기세척기 세제는 제형이 가루형태입니다. 다른 타블릿형태 제품은 용량이 적은 식기세척기에 사용할 때는 반으로 잘라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반면에 넬리는 가루형태라서 같이 동봉되어 있는 5g 스푼을 이용하여 양을 조절해서 간편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세제투입구에 넣을 때 손에 묻는 찝찝함도 거의 없으며, 통도 재활용이 가능한 예쁜 틴케이스로 되어 있어 보관하기도 편리합니다. 한 캔(1kg기준)에 80회 사용 가능한 넉넉한 양이 들어있으며, 그릇 양에 따라서 80회보다 더 사용도 가능합니다. 틴케이스 안에는 지퍼백 타입이 아닌 포리백에 가루세제가 들어있기에 끈 등으로 묶어서 밀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 성분은 소다와 베이킹소다에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소를 적절히 첨가한 자연유래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소다의 사용으로 헹굼력 또한 우수합니다.
또한 생분해성이 우수하고,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을 살균시켜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향으로 사용 후 물비린내 나 세제 향도 남지 않아서 마음에 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
에코버는 유럽 친환경 식기세척기 세제로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좋은 성분을 강조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포장은 종이박스에 비닐로 낱개 포장되어 있습니다. 생긴것이 꼭 네모난 박하사탕같이 생겼습니다.
제형은 고체 타블렛 형태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타블렛 형태의 단점이 그릇 개수 등에 따라서 용량 조절하기가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매번 사용할 때마다 나누어 사용하기는 불편하니, 미리 가위를 사용해서 조각을 내어 지퍼백 등에 담아놓고 사용하면 어느 정도 괜찮습니다.
손으로 자르면 균일하게 잘리지도 않고, 쉽지 않아서 가위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각낼 때 가루가 조금 부스러지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희 집의 경우 보통 한번에 1/4조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에는 그릇 20개 이하는 1/4조각을 사용하면 적당하다고 나와있는데, 그릇 양이나 기름기가 많은지 여부에 따라 더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올인원 제품의 경우 일정량의 린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린스는 물 얼룩이 없이 빠른 건조를 도와주며, 식기 고유의 광택을 살려 완벽한 설거지 마무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세정력은 명성만큼이나 좋은 편이며, 물때도 별로 잘 남지 않은 편입니다. 또한 세제향이나 그런 것도 없는 편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3.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프로쉬는 유명한 독일 국민브랜드인 친환경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에코버와 마찬가지로 제형은 타블렛 형태입니다. 그릇 개수에 따라 다르지만 저희 집의 경우 보통 반으로 잘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코버와는 다르게 수용성 비닐로 뜯지 않고 그대로 넣어도 됩니다. 저절로 물에 녹는 수용성 필름으로 세제 투입 시 가루가 손에 묻지 않고 비닐쓰레기가 생기지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비닐이 수용성이라 손에 물이 묻은 상태에서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은 두가지로 일반 세척의 무향 세척에 사용되는 베이킹소다 제품과 생선요리, 양념 요리 등 냄새나는 음식에 사용되는 그린 레몬입니다. 세척하려는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쉬 세제도 세제+린스 올인원 제품으로 별도의 린스 투입 없이도 식기에 물얼룩 없이 말끔하게 세척이 완료됩니다. 성분도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하는데, 천연 레몬과 소금 등의 친환경 성분들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내용 정리
제가 추천해드린 식기세척기 세제 3가지 상품은 사용해본 결과 세척력은 다 우수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다 리뷰를 보면 간혹 세척이 끝난 후 잔향이 난다는 분들도 있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케바케인 것 같습니다.
3가지 제품 다 린스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세제 투입시 편리합니다. 다만 용량이 적은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시는 가정에서는 타블렛을 잘라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어서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저희 집은 식기세척기 용량이 작은 거라 타블렛 제품의 경우 잘라서 쓰고 있는데, 그런 면에서는 가루제품인 넬리 세제가 편합니다.
사용 횟수대비 가격은 에코버(1/4 사용 기준)가 가장 저렴하며, 그다음 넬리, 프로쉬(1/2 사용 기준) 제품이 가장 비싼 편입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다른 저렴한 제품들도 있지만, 세척력면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위 3가지 제품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세 가지 제품을 한 번씩 써보시고, 본인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제품에 정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